'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예선 심사 현장
한국폴리텍대학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 정신을 함양시키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유망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시상하여 청년 창업을 촉진하는 '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운영중이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포상과 함께 창업 격려금(총 상금 1130만원)이 지급되며, 한국반도체산업협회장상, 창업진흥원장상, 벤처기업협장상 등이 추가로 수여된다. 또, 한국폴리텍대학 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 기회와 창업관련 교육기회, 정부 창업지원 사업 우선 추진 등을 제공해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7월 서류심사를 통과 후 '줌(zoom)'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기술멘토링, 창업멘토링 등 약 1개월간 다양한 멘토들의 지원을 받은 참가자들은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심사에 참여한다.
예선심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되며 본선진출은 22개팀으로 추려진다.
본선 심사는 9월 중 개최 예정이며, 창업 제품을 시연·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창업 아이템의 기술 경쟁력, 사업성, 사업화 전략 등을 평가해 리그 구분 없이 수상 팀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기사 원문보기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108310898a